육아정보

> 가정양육지원> 육아정보>
[월간유아] 올바른 교통안전 수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12 조회 131
첨부파일

올바른 교통안전 수칙
교통사고는 우리의 다양한 일상 속에 빈번히 발생합니다. 올바른 교통안전 수칙과 지도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횡단보도에서는 손을 들고 오른쪽으로 건너요
횡단보도는 보행자가 가는 방향을 기준으로 차가 왼쪽에서 오므로 안전거리를 확보해 오른쪽으로 건너도록 합니다. 특히 영유아가 길을 건널 때는 꼭 손을 들고 건너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 이유는 운전자에게 ‘키가 작으니 저를 잘 보아주세요. 혹은 제가 먼저 갈 테니 멈춰주세요’라고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비 오는 날 더욱 주의해요
우산은 눈보다 약 30° 정도 높이 들며, 투명한 비닐우산을 사용하는 것이 시야확보상 가장 안전합니다. 비옷, 모자, 장화 등은 노란색이 운전자 눈에 잘 띄지요. 신호를 기다릴 때는 차도에서 두 세 걸음 뒤쪽으로 물러나있도록 하며, 혹시 바람에 우산이나 모자가 날아갔을 때 무조건 차도로 뛰어들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갑자기 뛰어드는 아이, 어떻게 지도할까요?
아이들은 한 가지 일에 몰두하다보면 차가 가까이 오는 것을 전혀 깨닫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우선 멈추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평상시 길을 건널 때 ‘운전자와 눈 맞추는 습관’ ‘차가 멈추었는지 확인하고 건너는 습관’을 충분히 교육한다면, 사고의 위험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EK(주)_월간유아 by 키드키즈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이미지 무단 사용, 상업적 이용 금지